-
졸업 후 진로
오늘날 중남미지역과의 경제교류 증가로 인하여 한국의 중남미 진출은 어느 때보다도 활발하며, 더불어 지역 사정에 정통한 전문 인력의 사회적 수요 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페인어중남미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의 진출분야는 중남미의 여러 국가들만큼이나 다양하다. 무엇보다도 중남미가 한국에 갖는 경제적 의미를 반영하듯이 중남미 여러 국가와 무역을 하는 한국 10대 대기업뿐 아니라 다양한 지역내 중소 기업들에서도 중남미지역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중남미에 대한 한국사회의 높아지는 관심을 반영하듯이 관광업, 호텔업 등에서도 스페인어를 구사하고 중남미지역에 대한 이해가 높은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나아가 중남미의 20여 개국을 주관하는 외교관, 한국에 주재하는 중남미 각국의 대사관 및 영사관, 다양한 국제기구들은 스페인어중남미학과를 졸업한 인재들이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분야이다.
-
최근 주요 취업처
(주)현대기아자동차, (주)대한항공, (주)아시아나항공, (주)키움증원, (주)동원상사, (주)화신테크, 대학 교직원, 교육공무원, 대구은행, POSCO,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멕시코법인 LG전자, (주)제일약품, 과테말라·콜롬비아 현지 기업체, 한국무역협회, Baxter 등
-
취득 가능 자격증
DELE(스페인 공인 언어자격증), FLEX(한국외대주관언어시험), SIELE(스페인어능력시험)
1/1
오늘 하루 그만 보기
팝업닫기